티스토리 뷰

about~

Lorem Ipsum

puresmile 2009. 9. 22. 16:51

로렘 입숨(lorem ipsum; 줄여서 립숨, lipsum)


 출판이나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폰트, 타이포그래피, 레이아웃 같은 그래픽 요소나 시각적 연출을 보여줄 때 사용하는 표준 채우기 텍스트.


 최종 결과물에 들어가는 실제적인 문장 내용이 채워지기 전에 시각 디자인 프로젝트 모형의 채움 글로도 이용된다. 이런 용도로 사용할 때 로렘 입숨을 그리킹(greeking)이라고도 부른다.


 로렘 입숨은 전통 라틴어와 닮은 점 때문에 종종 호기심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그 이상의 의미를 담지는 않는다.


 문서에서 텍스트가 보이면 사람들은 전체적인 프레젠테이션보다는 텍스트에 담긴 뜻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서 출판사들은 서체나 디자인을 보일 때는 프레젠테이션 자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로렘 입숨을 사용한다.


 로렘 입숨은 영어에서 사용하는 문자들의 전형적인 분포에 근접하다고도 하는데 이 점 때문에 프레젠테이션으로 초점을 이동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웹사이트 디자인의 제안에서 내용보다는

시각적 요소에 좀더 초점을 맞추기 위해 로렘 입숨을 사용한 예







 로렘 입숨은 키케로의 《최고선악론》(De finibus bonorum et malorum)로부터 유래한다.

원문의 문장은 다음과 같이 시작된다.


Neque porro quisquam est qui dolorem ipsum quia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 velit

(번역: 고통이 고통이라는 이유로 그 자체를 사랑하고 소유하려는 자는 없다.)






-출처: 위키백과


'abo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버트인디애나  (0) 2011.02.14
나의 창.  (0) 2011.01.19
인터넷 이벤트 기획방법론(3)  (0) 2009.07.01
인터넷 이벤트 기획방법론(2)  (0) 2009.07.01
인터넷 이벤트 기획방법론(1)  (0) 2009.0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