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즈니스 세계에서 '최초'라는 요소만큼 중요한 것도 없지만,
서비스산업과 IT산업에서는 결정적이다.
빠르지 않으면 죽음이다.
서비스산업과 IT산업은 적자생존(適者生存)이 아닌
속자생존의 세계이다.
모든 세부사항을 점검, 확인한 다음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첫 테이프를 끊을 기회를 놓치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일이다.
무한정 시간을 들여 만들어 낸 완벽함은
아무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알 리스(Al Ries)는 이를 '시간의 법칙'이라고 명명했다.
· 야후(Yahoo)는 1994년 인터넷 최초의 검색엔진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늘날 야후는 검색사이트 1위이다.
· 이베이(eBay)는 1995년 최초의 인터넷경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늘날 이베이는 약 850개의 상품 종목에서 한 달에 200만 건
이상의 경매를 성사시키는 최고의 경매사이트이다.
· 아마존(Amazon.com)은 1995년 최초의 인터넷서점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1년에 10억 달러의 책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는 2위인 반즈엔노블(Barnesandnoble.com)의 몇 배에 달하는
것이다.
브랜딩의 관점에서 보면 ‘올바로 되었다’는 것은 전혀 의미가 없다.
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부족한 방식으로도 할 가치가 있는 것이다.
할 만한 가치가 없는 것은
완벽한 방식으로도 할 만한 가치가 없다.
현재의 기회를 잡아야 한다.
빌 게이츠가 세계최초로 PC 운영체제를 개발하기 위해
1학년 때 하버드대학을 중퇴하지 않았더라면,
오늘날의 마이크로소프트가 존재했을까.
마이클 델이 기업대상 컴퓨터를 직접 판매 사업하기 위해
2학년 때 텍사스대학을 중퇴하지 않았더라면,
오늘날의 델 컴퓨터가 존재했을까?
-인터넷 브랜딩 11가지 불변의 법칙 (로라리스,알리스)
'abo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창. (0) | 2011.01.19 |
---|---|
Lorem Ipsum (2) | 2009.09.22 |
인터넷 이벤트 기획방법론(3) (0) | 2009.07.01 |
인터넷 이벤트 기획방법론(2) (0) | 2009.07.01 |
인터넷 이벤트 기획방법론(1) (0) | 2009.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