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란도란 프로젝트

392.버블티

puresmile 2021. 7. 11. 17:48

*버블티

1.
버블티는 배고플 때 먹기도 애매하고 배부를 때 먹기에도 애매한 존재지만 늘 좋아한다고 얘기한다. 

2.
다니던 대학교 앞에 싼큐라고 버블티랑 지파이를 파는 곳이 있었는데 언제나 사람이 많았다. 지금도 있으려나. 생각해 보니 싼큐에선 버블티에 대한 기억보단 갓 튀긴 지파이를 사서 학교 잔디밭에서 맥주랑 먹었던 기억이 나네. 

3.
작년에 말레이시아에 처음 갓 와서 마구잡이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쇼핑몰에 로비 의자에 지쳐서 앉아있는데 눈앞에 버블티 가게가 눈에 띄었다. 마침 목도 마르고 조금 출출하기도 하니 버블티를 마시면 딱 좋을 것 같아서 밀크버블티를 시키고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픽업대에서 기다렸다. 드디어 내가 주문한 버블티가 나왔는데! 앗! 안에 타피오카 펄이랑 이상한 누들 젤리같은 것이 들어있었다!!!!! 하 그 누들 젤리는 물컹하기만 하고 딱히 맛이 있는 것도 아니었다. 너무 별로였어. 

그때 난 말레이시아 버블티는 펄만 있는 게 아니라 이상한 젤리도 넣어준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주 다행스럽게도 그건 아니었다. 다른 버블티 브랜드 가게에서 시켜먹어보니 원래 내가 생각한 딱 그 버블티였다. 버블티는 대만에서 시작됐다고 들었는데 말레이시아에도 버블티 브랜드가 엄청 많았다. 길을 가다보면 귀엽게 생긴 간판이 있길래 자세히보면 대부분 버블티 가게! Tealive, Chatime, Daboba 등 수십가지는 넘는 것 같았다. 특히 큰 쇼핑몰엔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버블티 브랜드 공차가 대부분 들어와있는데 공차 앞에 이승기 입간판이 버젓이 서있다. 

4.
보바티. BOBA TEA. 말레이시아 친구들은 버블티를 보바티라고도 부른다. 작년에 회사에 디자이너로 차이니즈말레이시안 친구가 인턴으로 들어온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나름 디자인 감각이 좋았다. (비록 내가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이렇게 표현한 건 걔가 했던 디자인이 너무 나랑 코드가 잘 맞았고, 개인 프로젝트 등 포트폴리오만 봐도 너무 내 스타일이었기 때문이다) 아무튼 하루는 그 친구가 과거에 만든 디자인 작품들을 보는데 BOBA TEA라고 쓰여 있길래 이름이 귀여워서 보바티는 뭐냐고 질문했다. 그랬더니 버블티래. 귀여워. 글 쓰다 보니 갑자기 버블티가 먹고 싶네. 버블티를 주문해야겠다!

-Hee

---------------------------------------------------------------------------------------

도란도란 프로젝트

나이도 다르고, 관심사도 다르고, 서로 하는 일도 다르고, 성격도 다르고, 생김새가 다른 네 사람이 모여

같은 주제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brunch.co.kr/@doranproject

http://doranproject.tumblr.com

 

'도란도란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394.조립  (0) 2021.07.25
393.생각해 봤는데  (0) 2021.07.18
391.원망  (0) 2021.07.04
390.핸드폰  (0) 2021.06.27
389.너무나도 아름다워서  (0) 2021.06.20
댓글